카테고리 없음

영어로 예약 어떻게 할까? 예약 관련 영어 표현

셀럽잉글리시 CelebEnglish 2020. 8. 7. 18:24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찐잉글리시입니다. 우리가 해외를 갔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는 뭘까요? 바로 예약이죠. 해외로 나가는 비행기도 예약을 해야 하고, 호텔도 예약을 해야 하고, 식당에서도 예약이 필요한 순간이 있지요. 이런 순간에 어떤 영어 표현을 사용해야 할까요? reservation? booking? appointment? 예약과 관련된 영어 단어가 여러 가지 있는데, 이 중 상황에 맞는 적절한 것은 무엇일까요? 오늘 찐잉글리시와 함께 배워보도록 해요 :)

 


 

1. make a reservation

 

주로 식당에서 예약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며, "예약을 하다"라고 할 때 "make a reservation"이라고 표현합니다. 뒤에 for를 붙여 예약하는 사람 수, 예약하는 대상 등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혹은 reservation(명사)의 동사형인 reserve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단, reserve는 타동사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쓸 수 없고 반드시 뒤에 예약하고자 하는 것을 언급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Example)

Hi,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dinner?

안녕하세요, 저녁식사 예약을 할 수 있을까요?

 

I will call the restaurant and make a reservation.

내가 식당에 전화해서 예약할게.

 

Hi, I'd like to reserve a table for two.

안녕하세요, 2명이 앉을 테이블 예약하고 싶어요.

 

I already reserved a ticket for the piano concert.

나 이미 피아노 공연 티켓을 예매했어.

 


 

2. have a reservation

 

have a reservation은 make a reservation과 비슷한 것 같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make a reservation은 예약하는 행위를 나타내는 표현이라면, have a reservation은 내가 이미 예약을 해서 가지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예문을 보며 좀 더 쉽게 알아보도록 해요!

 

Example)

Do you have a reservation?

예약하셨나요?

 

I'm sorry sir, but we don't have a reservation under that name.

손님, 죄송합니다만 그 이름으로 된 예약은 없습니다.

 

I have a reservation for tonight.

오늘 밤으로 예약했습니다.

 

 


 

3. book 예약하다

 

book을 혹시 명사로 "책"이라는 뜻으로만 알고 계셨나요? book은 동사로 사용하면 "예약하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티켓을 예매하거나 호텔을 예약할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식당을 예약할 때도 사용합니다.

 

Example)

I'd like to book a flight ticket from New York to Seoul.

뉴욕에서 서울로 가는 항공권을 예약하고 싶습니다.

 

Can I book a double room for three nights, please?

더블룸을 3박으로 예약할 수 있을까요?

 

Can I book a table at 7'o clock?

7시에 테이블 하나 예약할 수 있을까요?

 


 

4. appointment

 

의사와의 진료, 거래처 고객과의 미팅 등 누군가와의 공식적인 만남을 얘기할 때 appointment를 사용합니다. 호텔이나 식당 예약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친구들과 사적으로 만나는 등 좀 더 가벼운 약속에는 plans를 사용하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아요!

 

Example)

I'm late for a doctor's appointment!

병원 진료 예약에 늦었어!

 

I have an appointment with my clients at 3pm.

오늘 고객들과 3시에 약속이 있어.

 

I have plans with Jessica tonight.

오늘 밤 제시카와 약속이 있어.

 


 

이렇게 예약과 관련된 다양한 영어 표현 배워보았습니다. 이제 해외여행 갔을 때도 호텔 예약, 식당 예약, 문제없겠죠?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배워보고 싶은 영어 표현도 언제든지 얘기해주세요! 곧 저녁 시간이라 저는 밥을 먹으러 가보려고요. 다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금요일 밤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다음 시간에 더 유용한 표현으로 만나도록 해요. See you next 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