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잉글리시/쓸만한 영어표현

'그 식당 내 단골이야~' 자주 찾는 것을 영어로 표현하기

셀럽잉글리시 CelebEnglish 2020. 9. 21. 17:54
728x90

혹시 자주 가는 단골 식당 있으세요?

저는 동네에 있는 삼겹살 집을 참 좋아해서

고기가 먹고 싶으면 항상 그 집으로 가요!

 

이처럼 '자주 가는 식당, 음식'

'자주 듣는 음악, 노래'

'자주 찾는 사람' 등등..

내가 자주 찾게 되고 자주 하는 것을

영어로 원어민들은 어떻게 표현할까요?

오늘 찐잉글리시와 함께 배워보도록 해요!

 


 

<오늘의 표현>

go-to

형용사 자주 찾는

명사 자주 찾는 것

 

바로 go-to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표현은 명사로도 쓸 수 있고,

형용사로도 쓸 수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로 표현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1. 형용사로 사용하기

 

먼저 형용사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내가 자주 찾는 무언가 앞에

그냥 go-to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주 듣는 음악 = go-to music/song

자주 찾는 식당 = go-to restaurant

자주 찾는 요리 = go-to dish

자주 찾는 사람 = go-to person

 

이렇게 표현할 수 있어요!

예문을 통해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Example>

A: What's your go-to music these days?

요즘 자주 듣는 음악이 뭐야?

B: I listen to The Weekend a lot.

위켄드 노래 많이 들어.

 

A: Wow, the pizza here is so good!

와, 여기 피자 너무 맛있다!

B: Right? This is my go-to pizza place.

그치? 여기 내가 자주 오는 피자집이야

(=단골 피자 집이야)

 

Eric is my go-to guy for love advice.

에릭은 내가 연애 상담할 때 자주 찾는 사람이다.

 

Jjin English is my go-to website when I study English.

찐잉글리시는 내가 영어 공부할 때 자주 찾는 웹사이트야.

 


 

2. 명사로 사용하기

 

다음은 명사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은 나의 go-to이다"라고 표현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This song is my go-to."

이 노래는 내가 자주 듣는 노래야

"Strawberries are my go-to these days."

요즘 딸기를 자주 먹어

"This coffee shop is my go-to."

이 카페는 내 단골이야

 

이런 식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이번에도 역시 예문으로 자세히 살펴봐요.

 

 

<Example>

A: Fried Chicken? Again?

치킨? 또야?

B: Well, it's my go-to these days.

요즘 이거 자주 먹는단 말야.

 

A: Didn't you wear the same shirt yesterday?

너 어제도 똑같은 셔츠 입지 않았어?

B: Yeah. This shirt is my go-to these days.

응. 이 셔츠 요즘 자주 입어.

 

A: I'm running out of ideas for my essay.

내 에세이에 쓸 아이디어가 고갈되는 중이야.

B: Try this website. It's my go-to for new ideas.

이 웹사이트 한 번 가봐.

내가 새로운 아이디어 필요할 때 자주 가는 곳이야.

 


 

오늘은 이렇게

내가 자주 하는 무언가를 "go-to"를 이용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월요일이 시작됐는데

한 주 또 힘내서 힘차게 보내시길 바라고,

다음 시간에는 더 재밌는 표현으로 만나요.

그럼 안녕-!